간단한 책 이야기

"이야기의 마법, '세상은 이야기로 만들어졌다 - 자미라 엘 우아실, 프리데만 카릭'" 본문

책/인문

"이야기의 마법, '세상은 이야기로 만들어졌다 - 자미라 엘 우아실, 프리데만 카릭'"

지누137 2024. 1. 10. 03:24

 
세상은 이야기로 만들어졌다
원시 시대 동굴 속에서 나누던 이야기에서부터 디즈니의 애니메이션까지, 『일리아드』와 같은 고전에서부터 정치인 트럼프의 거짓말까지. 강력한 이야기는 삶을 구할 수 있고, 투표 결과를 좌우할 수 있으며, 사회를 바꿀 수 있다. 또한 전쟁을 일으킬 수 있고 사람들을 영원히 반목시킬 수도 있다. ‘이야기하는 원숭이’인 우리들은 이야기의 힘 덕분에 진화적 이점을 얻고, 문명을 이룰 수 있었다. 2022년 독일 독서문화진흥재단에서 선정한 최고의 논픽션 중 한 권에 들어갔던 이 책에서 저자들은 이야기가 지닌 상반된 영향력을 추적한다. 그들은 어떤 이야기가 오늘날 우리를 위험에 빠뜨리는지 그리고 우리 세상을 유지하기 위해 새로운 이야기가 왜 절박한지를 잘 풀어놓고 있다.
저자
자미라 엘 우아실, 프리데만 카릭
출판
원더박스
출판일
2023.10.16

"세상은 이야기로 만들어졌다"는 책은 우리의 이야기가 어떻게 우리의 세상을 형성하는지를 탐색하는 작품입니다. 저자들은 이야기가 우리의 사고 방식, 행동, 그리고 우리가 자신을 어떻게 이해하고 있는지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는 주장을 합니다. 이 책은 이야기의 힘과 중요성에 대해 깊이 있는 통찰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독자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어떻게 잘 전달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이 책은 이야기의 힘을 이해하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필수적인 독서입니다. 저자들은 이야기가 우리의 인식, 이해, 그리고 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깊이 있게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이야기의 힘을 통해 우리의 삶과 세상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