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책 이야기

진실된 나를 위한 용기, '미움받을 용기' 본문

책/인문

진실된 나를 위한 용기, '미움받을 용기'

지누137 2023. 8. 30. 01:06
 
미움받을 용기
어릴 때부터 성격이 어두워 사람들과 쉽게 친해지지 못하는 사람이 있다. 언제까지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 때문에 전전긍긍하며 살아야 할지, 그는 오늘도 고민이다. 이런 그의 고민에 “인간은 변할 수 있고, 누구나 행복해 질 수 있다. 단 그러기 위해서는 ‘용기’가 필요하다”고 말한 철학자가 있다. 바로 프로이트, 융과 함께 ‘심리학의 3대 거장’으로 일컬어지고 있는 알프레드 아들러다. 『미움받을 용기』는 아들러 심리학에 관한 일본의 1인자 철학자 기시미 이치로와 베스트셀러 작가인 고가 후미타케의 저서로, 아들러의 심리학을 ‘대화체’로 쉽고 맛깔나게 정리하고 있다. 아들러 심리학을 공부한 철학자와 세상에 부정적이고 열등감 많은 청년이 다섯 번의 만남을 통해 ‘어떻게 행복한 인생을 살 것인가’라는, 모두가 궁금해하는 질문에 답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렸다. 첫 번째 밤부터 다섯 번째 밤까지의 순서로 진행되는 동안 철학자와 청년의 대화는 점점 긴장감을 불러일으키며 재미를 더한다. 특히 철학자의 주장에 이어지는 청년의 반박은 공감대를 한껏 불러일으킨다. 여기에 시대를 읽는 유쾌한 문화심리학자이자 《남자의 자격》, 《에디톨로지》의 저자 김정운 교수가 감수를 맡아 내용의 깊이까지 더해졌다.
저자
기시미 이치로, 고가 후미타케
출판
인플루엔셜
출판일
2014.11.17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기시미 이치로와 고가 후미타케의 공동 저작 '미움받을 용기'를 소개하려 합니다. 이 책은 우리가 자신을 깊이 생각하고, 진정한 나로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용기를 이야기하는 작품입니다.

'미움받을 용기'는 주인공의 내면 세계와 도전을 다룹니다. 저자는 사회적 압력과 예측할 수 없는 미래에 대한 두려움과 마주할 때, 우리가 어떻게 진정한 나로 걸어갈 수 있는 용기를 가질 수 있는지를 살펴봅니다.

책은 주인공의 변화와 성장을 그립니다. 인생의 큰 선택을 내려야 할 때, 우리는 자신의 가치와 미래를 생각하며 어떻게 미움받는 용기를 가질 수 있는지를 배우게 됩니다.

특히 '미움받을 용기'는 사회적 압력과 두려움을 뛰어넘고 진실된 나로 나아가는 과정을 다룹니다. 이 작품은 우리가 어떻게 다양한 시련과 고난을 극복하며, 진정한 의미 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는지를 생각케 합니다.

마무리하며, '미움받을 용기'는 진실된 나를 찾기 위한 용기를 다룬 훌륭한 작품입니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미래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며, 자신을 받아들이고 성장하는 방법을 배워보세요.

다음 리뷰에서 뵙겠습니다!